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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행공인인증서 등록방법
    정보 2017. 6. 5.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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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 온라인에서 인터넷뱅킹 등 금융거래를 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공인인증서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여러 금융회사에서 거래를 할 때에도 동일한 목적으로는 한 개만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급받은 금융회사 이외 다른 곳에서 온라인 거래를 할 때에는 반드시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이라는 절차를 거쳐서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지난 주에 인증서가 만료되어 새롭게 발급을 받았었는데요. 새로 받은 인증서를 다른 은행을 통해 금융거래 하기 위해 타행공인인증서를 등록완료하였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은행 대부분에서는 인터넷으로도 간단하게 타행의 공인인증서를 등록 할 수 있도록, 별도로 공인인증센터 메뉴 등을 통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거래은행은 KEB하나은행이고 이 곳에서 받은 것을 대구은행에서 등록하는 절차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인증서의 만료기간은 1년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2018년 5월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인증서를 금융결제원을 통해 받았었습니다.




    그러나, 타행인 대구은행에서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시도하면, 위와 같이 타기관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다면서, 등록하라는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먼저, 등록하고자 하는 타행기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한 후 "인증서 등록"과 관련한 메뉴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등록하고자 하는 타행기관에 이미,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안되어 있다면 인터넷뱅킹 사용은 온라인으로 할 수 없으며 지점 방문을 하신 후, 가입절차를 거쳐 이용자ID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어서, 본인 인증과 관련한 주민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등 기본 고객정보를 입력하신 후 계속 진행합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은 ARS나 휴대폰 SMS, 1회용 비밀번호 인증 등이 있으며 본인이 인증 받기 쉬운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최종적으로 보안카드나 OTP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타기관에서 받은 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쉽게 완료 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이외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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