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세청홈택스 현금영수증카드등록 방법정보 2017. 4. 20. 01:23반응형
우리가 평소 현금을 지출하면서, 연말정산 환급을 위해 현금영수증처리를 많이 하실텐데요.
일반적으로 근로자의 휴대폰번호를 불러주고 처리해도 되지만, 현금영수증카드 또는 포인트제휴가 된 CARD를 이용하여 영수증 처리를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국세청홈택스에 CARD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영수증 사용내역이 집계되지 않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로 전용카드를 수령했거나, 신규로 OK캐쉬백 같은 제휴카드로 영수증발급처리를 할 때에는 꼭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현금을 사용한 후 영수증 발급처리 수단으로 활용 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 휴대폰번호
▶ 영수증 전용CARD
▶ 체크CARD나 포인트 제휴CARD
▶ 모바일카드
이렇게 다양한 수단으로 발급처리를 하실 수 있으며, 모두 국세청홈택스에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홈택스에 영수증 발급수단과 관련하여 안내된 내용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전용카드라 하더라도 직접 등록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단, 시간적으로 늦게 등록하셨더라도 해당 번호로 과거 발급 처리되었던 부분은 소급되어 집계가 되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 현금영수증카드등록 방법
홈택스 사이트(http://hometax.go.kr)에 접속하신 후 "조회/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이미 등록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고맙게도 우측에 QUICK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이용할 수도 있지만, 좌측에 인터넷발급이나 전용카드 신청 기타 민원신고 등의 메뉴 때문에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조회/발급" 메뉴에서 중앙 하단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를 클릭합니다.
바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전용CARD 이외 16자리로 구성된 CARD를 최대 5장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본인이 사용하는 것 이외 집에서 생활비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한 두개정도 등록해 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겠죠.
그리고, 사용하시다가 CARD번호나 휴대폰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도 이곳에서 수정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사용내역이 집계됩니다.
참고로, 오는 21일부터 국세청에서는 근로장려금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장려금 지급대상자로 나온 경우 미리 받을 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7년 기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도 알아보세요. http://comslife.tistory.com/19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