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방법정보 2015. 7. 22. 01:39반응형
최근 홍보전화나 스팸, 사기성 전화로 인한 피해가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야, 대략 눈치를 채고 전화를 끊거나 무대응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반면, 나이가 좀 지긋하시거나 사리분별이 좀 약하신분들은 사기전화 등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어눌한 한국말로 경찰이나 검찰등을 사칭하며, 본인의 신상정보를 얘기하며 대포통장이 연루되어 있으니, 즉시 조치를 취해야 한다거나 경찰서로 출두해야 한다는 식으로 접근을 합니다.
그 때, 눈치를 채지 못하고 계속 대응을 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속아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요즘이야 대부분 휴대폰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번호가 아닌 모르는 전화번호에서 걸려온 경우 잘 받지 않거나 나중에 어디에서 걸려왔는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더콜, 뭐야이번호, 원링 스팸번호검색등이 있는데요.
저는 전화번호검색을 할 때 네이버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후스콜은 약 7억건 이상의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어 스팸은 물론, 보이스피싱의 번호까지 관리하고 있어 유용합니다.
특히 후스콜 스팸차단앱을 설치하면 전화나 문자가 오는 즉시, 어디에서 온 연락인지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 출처 / NAVER ]
방법은 간단합니다. NAVER 검색창에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라고 입력하신후 검색
바로 검색결과에 발신번호 조회란이 있습니다.
알고자 하는 번호를 이곳에서 입력 후 "조회"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도 어제 모르는 번호가 오길래 받지 않고, 끊기자마자 바로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역시, 텔레마케팅 광고전화로 이미 15번 이상 신고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조회결과 하단에 "도움됐어요"의 숫자가 많다면 제공된 정보가 실제 결과값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지 않은 다른번호를 똑같은 방법으로 찾아봤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정상적인 번호라면 상호명과 상세 주소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공된 번호가 광고전화로 분류되어 있지만 일반 상호를 갖고 정상적인 영업을 하시는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결과창 우측 상단 "정보오류 수정요청" 을 통해 올바르지 않은 내용을 수정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정요청은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셔야 하며, 참고할만한 출처와 함께 내용을 적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혹시, 본인 휴대폰으로 텔레마케팅이나 금융사나 저축은행을 얘기하며 스팸전화등이 자주 걸려온다면, 후스콜이나 뭐야이번호와 같은 스팸차단앱을 설치하시는 좋습니다.
그 외 가끔 모르는 곳에서 걸려온 전화번호를 알고 싶다면 네이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