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카드 즉시결제방법
    정보 2017. 10. 9. 21: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 긴 연휴 때문인지 뱃살도 늘어난 것 같아, 당분간 다이어트에 신경 좀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마트나 식당 등을 이용한 후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운데요.

    신용카드라는 것이, 당장 지갑이나 통장에 현금이 없어도 구매행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것만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계획되지 않게 무분별하게 사용하다 보면 결제일에 다가와서 후회를 할 때도 많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할 때만 카드를 이용하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삼성카드 즉시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결제일 이전에 미리 사용한 금액을 전부 또는 일부 갚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CARD회사는 삼성카드인데요. 다른 회사도 각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는 선결제라고도 하는데, 둘 다 이용대금 결제일 이전에 미리 입금하는 방식으로 똑 같은 말입니다.


    또한, 카드대금 결제계좌 또는 지정한 계좌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을 출금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계획되지 않은 의료비와, 추석 때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 지출이 좀 많았었는데요. 결제일 이전에 미리 갚기로 하였답니다.



    먼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가입된 아이디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후, 상단 좌측 "전체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신 후, 우측 카드대금 결제부분에서 "즉시결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즉시 출금이 이루어지는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자정24시 까지 입니다.

    그 이외 시간인 자정부터 오전8시까지는 예약 접수만 가능하며, 오전 8시 이후에 출금처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새벽1시부터 7시까지 이용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의 경우엔 오전 7시부터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선결제가 가능한 금액은, 위 이미지처럼 일시불이나 할부 현금서비스, 카드론, 할부금융 등이 모두 해당이 되며, BNK경남은행을 제외하고는 다른 은행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을 통해서는 하루 3회까지만 가능하며, 초과 신청시에는 회사 대표전화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지금 바로 신청"은 분할 납부할 때 이용하시면 되며, 건별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하단 "신청" 부분을 클릭합니다.




    결제시 전체 또는 원하는 이용금액을 입력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최소 금액은 300원 이상이며, 리볼빙을 이용중 이더라도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 금액이 좀 많죠? 제가 다 사용한 것이 아니랍니다.




    저 같은 경우엔 건별로 갚을 예정이기 때문에 하단 "이용건별 결제 신청"을 선택하였습니다.




    먼저, 샘플로 고기마을이란 곳에서 사용한 20만원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여러 건을 선택하셔도 되구요. 모두 선택하셨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단계로 즉시 출금될 계좌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현재 자동이체 계좌 또는 본인 명의로 된 다른 통장으로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타인의 통장을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자동이체 계좌 선택 후 "다음"




    이어서, 인증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인증방법은 휴대폰, 공인인증서, 앱카드 등도 이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숫자카드인 3을 보유하고 있는데, 1부터 7까지 이용 패턴에 따라 할인이나 포인트 혜택이 구분되어 좋은 것 같더라구요.




    인증이 완료되자마자, 처리가 완료 되며, 실제 결제계좌에서도 돈이 정상적으로 출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결제일 이전에 여유 자금이 있거나 미리 갚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편리할 듯 합니다. 


    긴 휴식을 끝으로,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10월 모두 힘차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