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및 대상자 확인
    금융 2015. 11. 1. 21: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는 11월3일부터 기존 햇살론 등 정책자금을 연체 없이 잘 상환한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징검다리론이 출시됩니다.


    사실 햇살론 등의 정책서민자금은 상대적으로 신용도가 낮거나 수입이 적은 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서민금융을 잘 상환하면 신용등급이 5등급으로 올라가는 장점이 있는 반면, 오히려 5등급으로 올라 더이상 정책서민자금을 이용할 수 없거나, 제1금융권 등 시중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가 발생되지 않도록 금융위원회에서는 자금지원의 공백 없이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징검다리론을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는 자격과 대상, 금리, 취급기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은 새희망홀씨등을 취급하는 시중 15개 은행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등 4대 정책자금을 상환한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인 사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대 9% 이하 수준으로 최대 3천만원 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해당 정책서민금융 취급기관을 먼저 방문해서 "성실상환확인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방문해서 지원을 신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2015년 11월3일부터는 신한은행 등 일부 은행을 시작으로 11월중에 15개 은행 모든기관에서 취급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15개 시중은행은 신한, 우리, 기업, KEB하나, KB은행, 씨티, 농협은행, 수협은행, 부산, 광주, 제주, 전북, 대구, 경남은행입니다.






    ■ 징검다리론 자격



    다시 정리해 드리면, 징검다리론 자격조건에는 새희망홀씨 등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을 3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여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인 자에 해당됩니다.


    대출한도는 은행별 차등적이지만 연 9% 이하로 최대 3천만원 이내로 시행 됩니다.


    또한 은행 자체적으로 인센티브나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다른 금리를 적용 받게 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거치기간 1년을 포함하여 5년 이내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서민금융 3종세트에는 징검다리론 이외 만65세 이상 저소득층에게 보장성보험료를 지원하는 저소득층 실버보험과, 미소금융 성실상환자에게  저축액의 일정금액을 지원하는 미소드림적금도 함께 출시되어 판매중에 있습니다.


    제일 먼저 출시된 미소드림적금은 9월30일 출시되었으며, 실버보험은 10월26일,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린 징검다리론은 11월3일부터 출시. 운영되는 것입니다.







    미소드림적금 같은 경우, 미소금융 대출 성실상환자 중 차상위계층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 되며, 본인 저축액의 3배를 매칭하여 재산형성에 도움을 주는 저축상품입니다.


    물론 월 10만원이내 라는 한도는 있지만 만기가 되면 본인저축액과 미소금융재단 저축액의 이자전액을 수취할 수 있기 때문에 자격이 된다면 꼭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징검다리론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생활이 어려운 서민이나 취약계층에게 지원해주는 복지정책에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맞춤형복지제도도 있지만 징검다리론과 같은 정책성 지원 금융상품도 금융회사와 유관기관간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출시되어 도움을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