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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엑셀 공백제거 간단방법
    IT팁 2014. 11. 6.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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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소 문서작업할때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를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엑셀일텐데요. 가끔 외부에서 받은 문서를 보면 문장이나 숫자 중간 중간에 불필요한 공백들이 있는 문장이 있습니다.

     

    또는 텍스트문서를 엑셀로 변환할때에도 원하지 않는 띄어쓰기가 들어갈때가 있습니다.

     

    한두개면 수동으로 쉽게 바꾸면 되겠지만, 수정해야될 범위가 많다면 힘들겠죠.

     

    이 때는 쉽게 단축기를 통해서 엑셀 공백제거가 가능합니다. 간단히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오피스제품을 살펴보면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을 들 수 있는데 각각의 간단한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일반 문서작업이나 보고서등의 폼은 일반적으로 MS-WORD를 사용하죠.

     

    관공서등에서는 아래한글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일반 기업체에서는 워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는 일반적으로 프리젠테이션용으로 적합하며, 이미지나 동영상등을 추가하여 멋진 발표자료를 만드는데 적합한 편집기입니다.

     

    마지막으로 Excel은 합산, 평균등의 숫자계산이 필요하거나, 그래프, 함수등을 이용하여 결산자료라든지의 숫자 레포트양식을 만드는데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숫자나 글자의 띄어쓰기가 제대로 되지 않은 문장이 있습니다.

     

    중간중간 공백이 있어 보기에도 안좋을뿐더러 정리해줘야할 필요성이 보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수정하고자 하는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해도 되고, 문장 전체를 적용하고 싶다면 Ctrl + A 키를 동시에 눌러 전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일단 해당범위를 선택하셨다면, Ctrl + H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찾기 및 바꾸기 창이 나옵니다. 바꾸기탭이 자동적으로 선택되어 표시되구요.

     

     

     

     

     

     

    그리고 찾을 내용에서 스페이스바 키로 한칸 눌러서 띄워줍니다.

     

    화면에는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구요. 그 다음 바꿀내용에서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아래 "모두 바꾸기" 를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만약, 수정되는 단어 하나하나씩을 바꾸고 싶다면 "바꾸기"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저는 모두바꾸기로 클릭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일괄적으로 바꿔졌다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확인" 클릭

     

    참고로, 단어사이에 띄어쓰기가 한칸 또는 여러칸이 있어도 한꺼번에 적용이 됩니다.

     

     

     

     

     

    최종 변경처리된 화면입니다.

     

    띄어쓰기가 섞여있는 단어와 숫자가 일괄적으로 깔끔하게 정리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cel을 잘 활용하는 사람들은 함수나, 매크로기능을 통해 우리가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멋진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그렇게 하고 싶지만 Excel 책도 보고 열심히 보고 익혀야 한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공백제거하는 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띄어쓰기 뿐만 아니라 여러 단어를 일괄적으로 바꾸고 싶을 때 Ctrl + H 키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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