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종류금융 2016. 11. 4. 15:47반응형
우리가 살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시중 은행 등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거나 신용점수나 한도가 적게 나올 경우엔 이자가 좀 비싸더라도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을 이용하게 됩니다.
용도는 생활자금이나 대출 상환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도 있으나, 오늘 소개해드리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소액대출을 알아보신다면 좀 더 낮은 금리로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먼저, 신용회복위원회는 서민 가계의 안정과 개인의 신용관리, 개인 채무자의 파산 방지 등 경제적 회생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입니다.
주요 업무로는 채무상담과 채무조정, 소액대출사업, 청년.대학생 전환대출 보증, 신용관리 교육, 개인회생과 개인파산 등의 무료지원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거, IMF 시절 수 많은 자영업 사업자들과 일반 서민들이 파산하거나 개인 회생 등 금융 구제절차를 받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후에도 꾸준히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소득이 적고 신용이 낮다고 해서, 대부업 등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지 마시고, 위원회의 소액금융상품을 이용하셔서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종류
먼저,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지원 대상은 법원의 개인회생 인가자로써, 2년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거나, 이행을 완료한 분, 위원회 또는 타 기관에서 채무조정을 통해 회복지원을 받아 9개월 이상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분을 대상으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 소액금융지원 기금 출연 주체가 지원대상으로 별도 지정한 분입니다.
위원회 자체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써 서민들의 종합상담이나 취업지원, 채무조정, 신용관리를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사회 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시중 은행과 금융회사 등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종류에는 총 5가지이며, 긴급생활 안정자금, 학자금, 시설개선운영 자금, 고금리 차환자금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금리의 경우 상품의 용도와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예외 사항으로 기초생활수급자나 중증 장애인, 70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기본금리의 70%수준으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소득과 변제금 납입내역, 자금 용도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첫 번째,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병원비나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생활비, 기타 생활자금 명목으로 최대 1,500만원 이내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병원비나 임차보증금을 제외하고는 1천만원 이내이며 연 3~4% 수준의 금리로 5년이내 분할상환 방식으로 신청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학자금 명목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데요. 금리는 2% 수준이며 1천만원이내로 빌릴 수 있습니다.
본인이나 부양가족의 학자금이 필요하신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시설개선 자금 용도가 있습니다.
한도는 1,500만원 이내 연 3~4% 금리로 이용 가능하며 공통 서류 이외 영세자영업자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단, 이용조건으로는 노후차량 교체나 시설 보수가 필요한 집기 및 비품 교체/구입자금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네 번째, 마찬가지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운영자금 용도가 있습니다.
한도와 금리, 구비서류는 시설개선자금용도와 동일하며, 제품이나 원재료 등의 구입자금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 고금리 차환자금의 경우 6개월 이전에 받은 대출 중 연 20% 이상의 채무를 3~4%대의 저금리 상품으로 전환해주는 자금을 말합니다.
제출 서류는 20% 이상 받아 상환 중인, 부채증명원이 필요 합니다.
이 상품은 국민행복기금의 바꿔드림론과 성격은 동일하지만 위원회의 신용회복을 받았거나 개인회생 등을 이용한 분들이 이용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경제는 나아질 기미가 보이질 않고, 가계 부채도 급증하는 추세인데 혹시나 부동산 거품이라도 꺼져 집 값이 폭락하기라도 한다면, 무리하게 대출 받아 이용한 일반인들이 큰 피해를 입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